본문 바로가기

취미개발

Windows OpenSSH Server 설치 및 설정

반응형

Windows에서 OpenSSH Server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OpenSSH Server 설치하기

OpenSSH Server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1. Windows Server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합니다.
  2. OpenSSH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3. OpenSSH Server를 구성합니다.

OpenSSH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려면, OpenSSH for Windows를 방문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가장 최신 버전의 OpenSSH 패키지를 찾아서 다운로드합니다.

패키지를 다운로드한 후, 압축을 푸는 등의 작업을 거쳐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한 후에는 OpenSSH Client와 OpenSSH Server 중 필요한 구성 요소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이후 설치가 완료됩니다.

2. OpenSSH Server 구성하기

OpenSSH Server를 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1. Windows 방화벽에서 SSH 포트를 열어줍니다.
  2. SSH 로그인에 사용될 사용자 계정을 만듭니다.
  3. SSH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먼저, Windows 방화벽에서 SSH 포트를 열어줍니다. Windows 방화벽에서 SSH 포트를 열어주지 않으면 외부에서 SSH로 Windows Server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SSH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포트는 22번입니다.

그다음, SSH 로그인에 사용될 사용자 계정을 만듭니다. SSH 접속 시 사용할 계정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이 계정은 Windows Server에 이미 존재하는 로컬 계정을 사용할 수도 있고, Active Directory를 사용하여 계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SH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OpenSSH Server 설치 후, 서비스를 시작하면 Windows Server에서 SSH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SSH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net start sshd
 

 

이제 Windows Server에서 OpenSSH Server가 구성되었으며, SSH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Windows Server에 SSH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