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가전제품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VR30T85513B 로봇 청소기 구매 후기

반응형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VR30T85513B 로봇 청소기 사용기
[ 총평 ]
AS 믿고 사는 삼성. 예쁘고 편하고 성능도 좋다.
소음에만 엄청 민감하지만 않다면
청정스테이션 포함 로봇청소기 찍먹하기에 최고의 제품이 아닌가 싶다.
 
[ 장점 ]
호환성, 연결성, 편의성 높은 삼성 Smart Things 앱
예쁜 디자인에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까지 있지만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
LDS라이더로 인해 똑똑해진 청소

[ 아쉬운점 ]
생각보다 큰 먼지통 비우기 소음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VR30T85513B 로봇 청소기 구매 후기

새해를 맞아 우리집에 3대 이모님(식기세척기, 건조기, 로봇청소기) 중 마지막 한분을 모셨다.
우리집의 가전제품은 대부분 LG 오브제로 통일했는데 이번에 로봇청소기는 여러가지 비교하다가 결국 첫 삼성 가전제품을 들이게 되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라인은 크게 제트봇 AI와 제트봇으로 나누어지고, 제트 봇 AI는 상급 라인으로 청소기에 카메라도 달려있고 색상도 다양한데 가격이 두배이상 비싸다.
제트 봇 라인은 청정스테이션 세트 혹은 청소기 단품으로 구매가능하며. 우리집은 엄청 더러워질 일이 없어 가성비 라인으로 스테이션 포함한 BESPOKE 제트 봇을 구매하였다. 

 

 

내가 로봇청소기를 알아보면서 체크한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1. SW 에코 시스템 (브랜드)
2. 청정 스테이션
3. 디자인
4. 흡입 전용 & LDS라이다 센서 탑재

 

SW 기능 및 에코 시스템 (브랜드)


처음 로봇청소기를 찾아보면 가장 많이 추천되는 제품이 로보락이나 에브리봇, 샤오미 제품인데, 로봇청소기는 집을 돌아다니는 가전이다보니 보안관련 이슈가 있을수 있는 중국 브랜드는 최우선 제외하였다. 

또한 예전과 달리 가전제품들이 점점 똑똑해지면서 SW를 유지보수하고 에코시스템을 만들어주는 브랜딩이 중요해졌다고 생각한다. 과거에는 단일 제품별로 좋은 여러 브랜드를 섞어 구매하였는데 이제는 각 제품별은 최고가 아니더라도 여러 제품군을 묶어서 집안에 에코 시스템과 잘 어울리는지를 먼저 살펴보게 되었다.

우리집은 구글 HOME을 사용하는데 LG ThinkQ와 삼성 Smart Things는 연동이 가능하다. 아래처럼 스마트싱스에서 로봇청소기를 연동시켜놓으면 구글 홈에 "헤이 구글, 로봇청소기 돌려줘" 하면 로봇청소기가 실행이 된다. 

 

청정 스테이션

LG 로봇 청소기를 택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인 청정 스테이션의 유무이다. LG 오브제 코드제로의 경우 청소후 자동으로 먼지비움이되어 너무 잘쓰고있는데 로봇청소기라인에는 청정스테이션이 없었다. 청정스테이션이 없으면 청소가 종료되면 매번 먼지를 비워줘야하는데, 청정스테이션이 있다면 3개월에 한번정도만 먼지통을 비워주면된다. 
다만 청소 끝날때마다 먼지 비우기가 10초정도 진행되는데 이 소리가 생각보다 크다. 이 소리때문에 집에 아이가 잠들었을때는 로봇청소기를 돌리기가 꺼려진다. 소음부분만 제외하면 청정스테이션 강력 추천한다.

디자인

삼성이 비스포크 라인을 계속 만드는데 디자인이 너무 잘나왔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을순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2016년 팬톤색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삼성의 비스포크 디자인은 매우 호에 가깝다. 그냥 어디다 둬도 포인트로도 예쁘고 쉽게 질리지 않는 색이라 생각한다. 청정스테이션에 로봇청소기까지 부피가 생각보다 많이 차지하는 가전제품이라 눈에 자꾸 보이는데 이게 안예쁘면 집에 있을때 눈에 자꾸 거슬린다. 이 때문에 요즘은 가전제품의 디자인도 경쟁력이라 생각한다. 

흡입 전용 & LDS라이다 센서 탑재

로봇청소기는 흡입전용, 물걸레전용, 두개가 다되는 겸용 이렇게 나뉘어진다. 개인적으로 물걸레는 아무래도 물기때문에 관리가 조금더 중요하기때문에 일부 물걸레 로봇청소기 후기에서 곰팡이, 걸레 냄새 등 여러 불만글들이 많이 올라오는것을 알수 있다. 이 또한 점점 발전하면서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개인적으로는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아직 망설여져서 흡입 전용으로만 알아보았다. 

또한 청소기를 알아보니 LDS라이다 센서가 있어야 집안 지도 생성도 잘하고 장애물이 있을때도 잘 피해간다고 한다. 라이다 센서는 사용하면서 집 지도를 그리는데 어느정도 의자다리 정도는 있어도 지도를 잘그리는것을 확인할수 있다.또 하나 좋은점은 SW에서 내가 청소기가 들어가지 않았으면 하는 곳을 지정할수도 있고 청소시 방을 선택하는 기능들도 제공한다.

 

 

    내  돈주고  내가  사서  쓰는  후기이다 .    

 

반응형

'IT기기 > 가전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Eufy 2K 스마트 홈 카메라 구매후기  (0) 2023.02.26